꽃 만들기[03] – 엔트리

지난 시간에 이어 꽃을 완성하기로 한다. 지난 시간 까지는 꽃의 줄기와 잎을 생성하였고, 이번 시간에는 그 위에 꽃을 생성하도록 한다.


꽃만들기200.png


모든 코드블럭이 완성되고 실행해 보면 위 그림과 같이 플레이 될 것이다.

신호 및 변수 만들기


꽃만들기201.png


꽃생성잎생성 이라는 이름으로 신호를 만든다.
꽃잎수, 줄기방향, 꽃위치x, 꽃위치y 라는 이름으로 변수를 만든다. 이때, 모든 오브젝트에서 사용 옵션을 선택한다.


줄기 코딩블럭 수정 및 확인


꽃만들기202.png


잎 코딩블럭 수정 및 확인


꽃만들기203.png


꽃 오브젝트 생성


꽃만들기204.png


그림과 같이 꽃 오브젝트를 새로 생성한다. 그리고 꽃잎 한장을 그리고 꽃잎 이라는 이름으로 모양을 생성한다.


꽃만들기205.png


꽃 오브젝트의 이름을 으로 정하고, 이동방향의 값을 0.0 으로 정한다.

꽃 오브젝트 코딩블럭


꽃만들기206.png


위 그림과 같이 꽃 오브젝트의 코딩블럭을 작성하고 실행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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