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만들기[00] – 엔트리

꽃을 만들어 보자. 예쁜 꽃.

꽃잎 오브젝트 만들기

꽃만들기001.png
제일 먼저, + 버튼을 클릭하여 꽃잎 오브젝트를 만들자. 오브젝트 모양은 직접 그리고 이름을 모양01 로 한다. 꽃잎 한 장의 모양을 그리면 된다.
꽃만들기002.png
오브젝트의 이름을 꽃잎으로 하고, 이동방향은 0으로 한다.
꽃만들기003.png
꽃잎의 회전중심을 꽃잎의 중앙에서 아래로 바꾼다.


꽃잎 모양 첫번째 코딩블럭

꽃만들기004.png
위와 같이 코딩블럭을 완성한다.
꽃만들기005.png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위와 같은 그림이 그려졌는가 확인해 본다.

  • 꽃잎이 모두 10장인데 왜 그럴까?
  • 꽃잎을 5장으로 바꾸어 보아라.그러기 위해서는 회전하는 방향을 몇도로 해야 할까?

꽃잎 모양 바꾸기

꽃잎의 위치, 꽃잎의 투명도 바꾸기

꽃만들기006.png
위와 같이 블럭을 수정하고 실행해 본다.
꽃잎의 위치를 바꾸고, 꽃잎 한 장 한 장의 투명도를 바꾸면서 변화를 준다.

  • 생성되는 꽃잎의 위치가 제대로 바뀌어 있는가?
  • 꽃잎의 투명도 효과가 잘 적용 되었는가?

꽃잎의 크기와 색깔과 밝기를 무작위로 바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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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블럭코딩을 수정하고 실행해 본다.

꽃잎의 갯수를 무작위로 정하기

꽃만들기008.png
먼저 속성탭을 클릭하여 변수를 만든다. 변수명은 꽃잎수로 하고 이 오브젝트에서 사용을 선택하여 확인을 클릭한다.

꽃만들기009.png
위와 같이 블럭코딩을 수정하고 실행해 본다.

  • 꽃잎의 갯수가 3~20 장으로 무작위하게 정해지는가?
  • 투명도 와 방향을 정하는 코딩블럭이 왜 이렇게 수정되어야 하는가?

30개의 꽃을 무작위로 만들기

꽃만들기010.png
위와 같이 코딩블럭을 수정하고 수정한다.

꽃만들기011.png
위와 같은 결과가 얻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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